무더운 여름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경기도 근교로 피서를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근교 펜션을 많이 알아보고 했지만 펜션의 룸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편견이 아직 남아있기 때문에 경기도 근교 리조트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곤지암 리조트는 다른 리조트처럼 워터파크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근처에 유명한 여행지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서울 근교에 1박 2일로 가족, 연인들이 수영과 화담숲 산책을 하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을 곳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내가 예약한 룸은 노블 스위트 C 콘도형입니다. (취사가능)
곤지암 리조트 예약센터를 통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쇼셜 사이트나 여행사 사이트에서 예약도 가능하지만 노블인 경우 A, B, C형이 있는데 랜덤으로 배정된다고 해서 리조트에서 직접 베스킨라빈스(블록 아이스크림 6개) 패키지로 40만원에 예약했습니다.
체크인 시간은 15시이지만 14시부터 체크인 수속을 할 수 있고요. 짐을 미리 방에 갔다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5시에 입실하시면 됩니다.
콘도형 객실 품목
- 가전제품 : LCD TV(거실 1, 방 1)
- 주방용품 : 냉장고, 워터포트, 기본 주방용품, 얼음통, 얼음 집게, 전지 밥솥, 전자렌인지, 인덕션(2구)
냄비 2
- 생활용품 : 드라이기, 빨래 건조대
- 욕실용품 : 비데, 샴푸, 바디워시
객실 서비스
- 전 객실 무선인터넷 연결 가능
- 휘트니스센터 무료 이용
- 웰컴 서비스 (생무 및 차 무료 제공 / 투숙 기간 1회 제공)
https://www.konjiamresort.co.kr/main.dev
간단하게 짐 정리를 하고 화담숲으로 출발했습니다.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일인당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표소 옆에 온라인 발권기가 있어 발급 후에 입장하시면 됩니다. 모노레일은 현장에서 표를 구매하신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모노레일 3가지 코스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희 가족을 너무 더워서 순환선으로 구입했습니다. 다행히도 비수기 때에는 순환을 구입하더라도 중간에 내려서 간단하게 둘러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2승 강장에 내려서 화담숲 전망대 구경으로 하고 다시 모노레일을 탑승했습니다.
모노레일 타실 때 올라가는 쪽이 앞입니다. 저희는 앞칸에 사람이 많아서 뒤칸에 탔지만 앞칸에 타신다면 뷰가 더 좋을 거 같습니다.
화담숲에 갔다가 맛있는 바베큐를 먹기 위해서 느티나무 BBQ으로 이동했습니다. 스키하우스 안에 있기 때문에 L빌리지에서 가실 때 핸드 카트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무거운 짐을 들고 가다가 지쳐서 입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이용시간 : 18:00 ~ 21:30 (19:30까지 입장 가능)
- 기본 제공 품목 : 테이블, 숯, 그릴, 가위, 집게
곤지암 리조트가 마음에 든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바베큐 그릴입니다. 넓어서 좋습니다. 시골집에 사놓고 싶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공간이 넓어서 아기가 뛰어놀 수도 있고 중간중간 베드민턴 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저녁식사 끝날 때까지 "여기 너무 좋다. 괜찮다"라고 계속 말씀하셨습니다. 어르신들이 만족하신다고 해서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