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들과 비발디파크 1박2일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역시 끝은 술 여행)
오전에 재미있는 레저를 즐기기 위해 K1 SPEED에 갔다왔습니다.
K1 SPEED는 세계적인 실내 카트레이싱 전문센터 인데 비발디 파크에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개장했다고 하네요. 어른 아이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웅이랑 같이 못왔지만 더 크면 그때는 3가족이 같이 다녀보고 싶네요.
레이싱을 즐기기 전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연동도 가능한가 봐요.
SNS를 잘 않하기 때문에 새 계정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K1 SPEED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한번 정독을 하고 입장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컸습니다. 총 트랙의 길이는 202m입니다.
레이싱을 하기 전에 사고 나면 어떡하나 걱정을 했는데 3명 이상의 진행요원이 중간에 깃발을 흔들면서 중재를 해줍니다. 그리고 중앙에서 원격제어로 멈출 수도 있고 트랙과 가드레일에도 범퍼와 완충장치가 있어서 안전한 레이싱를 할 수 있습니다.
헬맷을 꼭 써야 한다는 말에 머리가 커서 걱정을 했습니다. 못 타는 아닌가.. 하지만 다행이 4XL 까지 있습니다. 저처럼 머리 크신 분들도 걱정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가 있습니다.
레이스 전에 안전교육 및 이용안내를 교육해주며 카트 조작방법도 같이 안내해 주니 집중해서 듣으셔야 합니다. 안전교육에서 제일 중요한건 깃발신호의미 입니다. 트랙 중간 중간 진행요원이 깃발을 이용해서 중재를 합니다.
이제 출발!!
12바퀴가 진짜 금방 지나갑니다. 완전 재미있어요. 카트레이싱이 처음이라 기대를 많이 했는데.. 완전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혼자 트랙돌면서 타임어택을 해보고 싶었습니다.